CharacterDate.characterlistset();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케릭터 선택 창입니다.===========");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케릭터 목록 입니다.===========");
//케릭터 목록을 불러오기
for(String key : CharacterDate.characterlist.keySet()){
CharacterVO value = CharacterDate.characterlist.get(key);
// toString
System.out.print(value+" ");
}
System.out.println();
while(true) {
String ch_name = input("원하시는 케릭터를 이름을 입력 해주세요 : ");
if(!CharacterDate.characterlist.containsKey(ch_name)) {
System.out.println("없는 케릭터 이름입니다. 다시 입력해주세요 ");
}
else {
System.out.println(ch_name+ " 케릭터에 접속 하였습니다");
break;
}
}
CharacterVO
package character;
public class CharacterVO { //간단히 이름 체력 파워 경험치만 구현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hp;
private int power;
private int exp;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public int getHp() {
return hp;
}
public void setHp(int hp) {
this.hp = hp;
}
public int getPower() {
return power;
}
public void setPower(int power) {
this.power = power;
}
public int getExp() {
return exp;
}
public void setExp(int exp) {
this.exp = exp;
}
public CharacterVO(String name, int hp, int power, int exp) {
super();
this.name = name;
this.hp = hp;
this.power = power;
this.exp = exp;
}
@Override
public String toString() { //케릭터 목록을 불러오기 위한 함수
return " [닉네임=" + name + "]";
}
}
CharacterDateSet
Main : 메인에 추가한 내용
//케릭터 리스트에 초기값을 주기 위한 클래스 추후엔 db와 연동
package character;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CharacterDate {
public static HashMap<String, CharacterVO> characterlist = new HashMap<>();
public static void characterlistset() {
characterlist.put("천규",new CharacterVO("천규",10,5,0));
characterlist.put("가은",new CharacterVO("가은",10,5,0));
}
}
'자바 > 자바 객체지향 연습 예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ySQL 와의 연동 (0) | 2021.03.12 |
---|---|
1. 로그인, 회원가입 클래스 만들기 (0) | 2021.03.12 |
간단한 rpg 게임 만들기 (0) | 2021.03.12 |